창의성 교육은 가능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3:20
본문
Download : 창의성 교육은 가능한가.ppt
다.
Download : 창의성 교육은 가능한가.ppt( 77 )
설명
순서






창의성 교육은 가능한가?
1. 창의력의 일반적 정의(定義)
1) 기존의 지식 이외 새로운 지식을 창출해 주는 능력
2) 새로운 관계를 지각, 비범한 아이디어 산출, 전통적 사고를 벗어나 전혀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하는 능력
3) 사물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과정(M.May)
4) 새로운 독특한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확산적 사고(J.P.Guilford, 1950)
5) 창의력을 유추를 통해 표현(Torrance,1988)
6) 독창적이고 가치가 있으며 실천할 수 있는 사고 또는 산출물(Csikszentmihalyi & Wolfe, 2000)
Ⅱ. 창의성 교육의 必要性
1. 세계화, 정보화시대, 다양한 디지털 지식기반의 무한 경쟁의 시대
2. 짧아진 지식의 수명
3. 그 사회의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그 사회 구성원 개별의 창의력에 의거하여 해결이 되는 문제가 날로 증가하고 있음.
4. 창의적인 인적자원은 일회적 훈련으로 개발될 수 있는 것이 아님.
5. 창의성이 IT산업 등 첨단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의 기반이 되는 능력요인.
❖ 우리나라 교육과정 속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 6차 교육과정: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산출하고 생산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교육부,1992)
▪ 7차 교육과정…(skip)
,사범교육,레포트
창의성교육
창의성의 정의와 창의성교육의 필요성 및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 창의성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프리젠테이션 리포트입니다. 필요한 분에게 많은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분에게 많은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창의성교육 , 창의성 교육은 가능한가?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창의성의 定義(정의)와 창의성교육의 필요성(必要性) 및 실태에 상대하여 살펴보고, 창의성교육의 문제가되는점 과 개선대책에 상대하여 요약한 프리젠테이션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