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학습 環境(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5:58
본문
Download : 웹기반 학습 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방안.hwp
본 보고자는 주로 학습방법의 안내와 선행조직자 투입 그리고 정리(整理) 단계에서 학습내용의 전체적 피드백만을 제공하였으며, 학생들 스스로 본 차시 학습의 주체자로서 학습을 전개하도록 하였다.
설명
Download : 웹기반 학습 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방안.hwp( 22 )
레포트/공학기술
웹기반 학습 環境(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measure(방안) 을 연구한 자료입니다.
순서
웹기반 학습 環境(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measure(방안)
차 례
Ⅰ. 새로운 학습의 장을 열면서 1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요약 1
Ⅱ. 연구의 구체적 실천 내용 2
1. 實態 조사 및 결과 分析 2
2. 구체적 실천 내용 3
3. 연구결과의 검증 및 分析 14
Ⅲ. 結論(결론) 15
▣ 출처 16
학교수업에서의 교수·학습모형 적용과 학생의 가정에서 e-Learning 학습효과(效果)를 높이기 위한 훈련을 위해 교수·학습유형별 적용과 점심시간 및 방과후 학습을 유도하기 위하여 컴퓨터실과 도서실 등의 활용을 권장하였다. 특히 탐구test(실험) 활동을 통한 ‘확률이란 무엇인가?’(3차시분량, 1차시 test(실험) 과 표 만들기, 그래프 그리기, 결과 정리(整理) 하기. 2차시 토론과 단원의 관련 문제해결, 3차시 확률의 뜻 발표)의 탐구해결해야할문제를 해결하는 학습에서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내에 많은 시행의 …(To be continued )
웹기반 학습 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방안을 연구한 자료입니다.
사이버 수학마당과 교육방송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을 탐구 test(실험) 학습과 그 외의 중단원 연습문제와 단원 종합 문제에 해당되는 수업에 적용해 본 결과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보려는 자세가 많이 향상되었음을 observation할 수 있었다. 웹기반활용한자기주도적학습방안 , 웹기반 학습 환경을 이용한 학습동기유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방안공학기술레포트 ,
웹기반활용한자기주도적학습measure(방안)
,공학기술,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