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육 평가의 질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3:00
본문
Download : 사회과 교육 평가의 질관리.hwp
교육이 인간의 행동변화를 의도적으로 추구하면서 교육평가라는 단어가 출현하였으며 Tyler(1942)는 교육평가란 ‘목적의 달성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라 규정하였다. 교육평가의 대상이 무한함에도 불구하고 예전에는 교육goal(목표) 도달 여부에 관심을 두는 goal(목표) 중심 평가모형을 강조하여 왔으나 최근에는 교육의 행위를 하나의 서비스로 간주하는 소비자중심 평가모형까지 전개되어, 교육은 수요자인 학생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주장에 전통적 교육…(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51수행평가[1]
사회과 교육 평가의 질관리
다. 현대적 의미에서 교육평가란 교육과 관련된 모든 것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측정(測定) ·observe하여 가치, 질 등을 판단하는 주관적 행위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교육평가의 대상과 자료(data)는 시·공간적으로 무한하기 때문에 체계적이며 종합적이고 지속적으로 평가되어야 한다.
51수행평가[1] , 사회과 교육 평가의 질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사회과 교육 평가의 질관리.hwp( 91 )
교육의 대상은 인간이고, 교육은 인간의 행동변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교육과 관련된 수많은 변인들이 증가하여 교육평가는 가르치고 배우는 범위를 넘어서면서 평가를 어떤 것의 가치, 질, 유의성, 양, 정도, 조건에 대한 가치 판단행위라고 정의(定義)하였고, 교육평가에서 ‘어떤 것’이란 교육과 관련된 모든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