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쓰기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02:42
본문
Download : 『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hwp
`文化(culture) `는 이러한 인간의 무지를 잘 대표해줄 수 있는 `필요의 소산`일 것이다. 인간의 필요란 외형상으로는 이성의 선택과 결정에 의해서 성립되는 것처럼 포장되지만, 궁극적으로는 인간이라는 우주속의 한 생물의 종족 보존과 번성을 위한 본능에 의해 성립될 수 있는 것이라고. 이 말이 `결국 인간도 하나의 단순한 생물학적인 종일 뿐이다. 이는 분명 사실일 것이다.
▶ 들어가기에 앞서
▶‘반文化(culture) ’에 대한 비판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는 과연 도덕적 지상 명령인가?
물론 상상력이나 창의력 등의 반론을 제기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 또한 언어에 의해 제한되고 불확실성으로 인해 -즉 우리의 감각 기관이 인식할 수 있도록 3차원의 세계에 재현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의 이성 속에서 대부분이 걸러지고 허공으로 사라지고 만다.관련분야에 대한 레포트 쓰시는 분들한테 도움되시기길 바랍니다. 하지만 우리는 인류의 기본적(원초적) 본능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인류에 대한 여러 학설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모두 추측일 뿐이라는 가정하에- 그리고, 이것이 장구한 세월동안 형성되었거나 변질되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런 말들을 할 수 있는 것이다.Kn102544_『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 , 『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감상서평레포트 ,
관련분야에 대한 report 쓰시는 분들한테 도움되시기길 바랍니다.
나는 이렇게 얘기하고 싶다.
순서
설명
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의 저자는 題目을 `文化(culture) 의 수수께끼`라고 명명한 것일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단언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일상 생활속에서 文化(culture) 라는 표현을 무수히 많이 접하게 된다 하지만 文化(culture) 에 대해 확실하고 절대적으로 정이할 수 있는가? 이것은 어쩌면 우리가 `사랑`에 대해 그것이 무엇인지도 모른채 상상하고 얘기하는 것처럼 우리의 일상 생활속에 묻혀서 만이 즉, 자연 과학처럼 이미 존재하는 절대적인 해답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의 과정속에서 해답을 만들어가며 그것을 정이해가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중 몇몇은 인간의 필요에 선택되고 인간의 뇌속에 하나의 방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그렇다면 `인간의 필요란 무엇인가`라는 의문이 생긴다.
,감상서평,레포트

『文化(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쓰기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
이 report는 文化(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쓰기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 논술문입니다.
▶`반文化(culture) `에 대한 비판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는 과연 도덕적 지상 명령인가?
이 책의 結論(결론) 부분에서는 궁극적으로 저자가 말…(drop)
Kn102544_『文化(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쓰기
Download : 『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hwp( 26 )
레포트/감상서평
이 레포트는 문화의 수수께끼를 읽고 - `생활 양식의 과학적 객관화에 관한 제언` 논술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