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와 사회복지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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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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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기관의 프로그램(program]) 을 살펴보면 학습, 진론 상담 및 다양한 adolescent(청소년) 문제 상담, adolescent(청소년)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적 간담회 실시, adolescent(청소년)들에 대한 학습기회 제공 및 학업능률 강화 기회제공, 댄스, 만화, 수화, 자원봉사, 동아리 culture축제, adolescent(청소년) 캠프 등의 동아리 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이성교육활동 및 학교연계 프로그램(program]) , 역의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adolescent(청소년) 자원봉사 일환으로 환경 탐사 활동지도 등이 있다 adolescent(청소년)의 복지실천을 위한 문제는 일상생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고능력과 의사결정능력, 학업성취, 직업 훈련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과 관련하여 문제를 다루어야 한다.
2.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법 제도 정비
adolescent(청소년)복지와 관련되는 기본적인 두 개의 법률은 adolescent(청소년)기본법과 adolescent(청소년)보호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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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기와 사회복지실천
adolescent(청소년)기와 사회복지실천
1. adolescent(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시행
adolescent(청소년)의 복지실천은 의존과 독립의 욕구가 동시에 발동하는 adolescent(청소년)의 발달적 특징을 고려하여 가정, 학교, 사회의 협력과 특히 adolescent(청소년) 복지를 실현하는 기관들의 긴밀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program]) 등의 운영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사회 정서적 측면에서도 사회적 적응과 감정이 조절, 타인에 대한 이해, 원만한 관계 형성과 적응과 관련하여 문제를 다루어야 하며 특히 adolescent(청소년)기는 자아존중감을 바탕으로 하여 가정적 역할과 사회적 역할, 세계를 보는 관점 등이 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adolescent(청소년) 육성에 대한 제도는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을 중심으론 adolescent(청소년) 보호에 관한 제도는 adolescent(청소년)보호법을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다
방은령(2001)은 adolescent(청소년)기본법과 adolescent(청소년)보호법을 검토하고 adolescent(청소년) 보호와 육성에 대한 제도적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개선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인간 발달적 측면이나, 사회적 통념, 시행 效果 등을 고려하여 adolescent(청소년)의 연령은 13세가 되는 3월 1일부터 19세가 되는 3월 1일 이전까지로 조정한다.
둘째 adolescent(청소년) 육성과 학교교육을 구별하는 현재의 제도에서 벗어나, adolescent(청소년)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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