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instance(사례)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1:07
본문
Download : 판매촉진론 사례연구.hwp
식품 관련 기업인 롯데, 두산음료, 대한제당, 제일제당, 미원, 샤니, 농심, 남양유업,
동양제과 등과 유통업체인 미도파 백화점, 신세계, 호텔업체인 롯데호텔, 플라자호텔, 힐
튼호텔. 그리고 외식 산업과는 전혀 무관하지만 기존 사업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진
출한 현대약품, 동양섬유산업, 코오롱고속관광 등이 외식 산업이 진출한 대표적인 기업들
이다.
기존의 점포 하나만을 운영하면서 장사 를 하는 차원을 벗어나 이제 외식업은 경영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을 요구하는 커다란 산업의 하나가 ...






판매촉진론 instance(사례)연구
1) 기업화
기존의 점포 하나만을 운영하면서 장사 를 하는 차원을 벗어나 이제 외식업은 경영
을 요구하는 커다란 산업의 하나가 되어 가고 있다아 외식 산업에 진출하는 기업의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는 실정이다.
조리 기구의 첨단화, 과학적인 메뉴 구성, POS(Point Of Sales:판매 시점 관리)시스템을
통한 수요 분석과 음식 공급 결정 등, 외식업의 첨단화를 통해 이들 기업들은 표준화된
맛과 대량생산의 실현과 함께 소비자 개개인에 대한 discrimination화된 질 높은 서비스를 실현시
켜 외식 산업의 고급화를 통한 고객 만족을 가능케 하고 있다아
3) …(skip)
,생활전문,레포트
1) 기업화
설명
Download : 판매촉진론 사례연구.hwp( 43 )
1) 기업화 기존의 점포 하나만을 운영하면서 장사 를 하는 차원을 벗어나 이제 외식업은 경영을 요구하는 커다란 산업의 하나가 ... , 판매촉진론 사례연구생활전문레포트 ,
다.
2) 첨단화 (고급화)
외식 산업의 기업화로 인해 나타나는 또 다른 현상은 첨단화 혹은 고급화 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