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의理論(이론)과실제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7:18
본문
Download : 20152_핵심_유아2_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pdf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방통대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방송대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핵심,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요약
제4장 학교폭력의 원인(原因) 및 결과
제14장 학교폭력 상담
제2부 학교폭력의 예방
제6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2) 폭력의 잔인성과 집단화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① 심리적 폭력이라는 형태가 생겨나면서 자신의 수하처럼 피해학생에게 잔심부름, 숙제, 책가방 들기, 시험지 보여주기 등을 강요하는 특성이 나타남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⑤ 집단화 : 가해학생 2인 이상이 집단적으로 학교폭력에 참여
③ 와이파이 셔틀 : 피해학생에게 무제한 요금제 에 가입하게 한 후 테더링이나 핫스팟 기능을 통해 공짜로 누리망 사용
제13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strategy(II)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3) 폭력의 일상화, 둔감화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④ 피해학생 절망적 성태에 빠져 결국 자살하는 사례 발생
5) 사이버 폭력 증가
설명
제10장 학교폭력 정책
① 학교폭력행위가 일반학생에게서 쉽게 발견되는 일상적인 특성이 됨
순서
② 초등학생은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능력이 떨어지고, 또래관계에서 힘의 우위에 있는 가해학생이나 집단에 동조하기 쉬움
제1부 학교폭력의 이해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제2장 학교폭력의 개념 및 특성 제3장 학교폭력의 유형 및 구성요인 제4장 학교폭력의 원인 및 결과 제2부 학교폭력의 예방 제5장 학교폭력 요인 및 조기감지 제6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제7장 유아기 폭력 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 제3부 개입과 대처 제9장 학교폭력 관련 법률 및 각 기관의 책무 제10장 학교폭력 정책 제11장 학교폭력 사후대응 제12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 제13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I) 제14장 학교폭력 상담 제15장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
④ 문자메세지를 통해 협박하는 글과 사진을 보냄
제5장 학교폭력 요인 및 조기감지
제3부 개입과 대처
1) 학교폭력의 저연령화
- 중략 -
① 떼카 : 여러 명 의 아이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해 채팅하는 중 특정학생 을 지목해 집단 조롱하는 것
제3장 학교폭력의 유형 및 구성요인
② 허위사실 유포나 비방 : 가해학생이 피해학생에 대한 허위사실이나 비방의 글을 웹사이트에 꾸며 냄





③ 장애아나 지체부자유아 대상으로 잔인한 학교폭력이 이루어짐
① 학교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음
제11장 학교폭력 사후대응
Download : 20152_핵심_유아2_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pdf( 56 )
제7장 유아기 폭력
② 새로운 형태의 심리 폭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학대 증가
제15장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方案)
제2장 학교폭력의 concept(개념) 및 特性(특성)
2015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의理論(이론)과실제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1. 학교폭력의 특성
4) 장기화, 심리적 괴롭힘
제9장 학교폭력 관련 법률 및 각 기관의 책무
① 성인폭력 유사, 수법이 잔혹하고 대담, 집단화
② 학교폭력이 일시적인 것이 아닌 장기적인 현상으로 나타남
제1부 학교폭력의 이해
② 일상화, 일반화는 둔감화를 초래함, 학교폭력이 만연되는 상황에서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이 둔감해지기 쉬움
제12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strategy(I)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