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의 槪念과 탐색,내용,정책,속성 및 평가기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9:53
본문
Download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탐색,내용,정책,특성 및 평가기준.pptx
소비자정보의 槪念과 탐색,내용,정책,속성 및 평가기준
_SLIDE_1_
Chapter 6
Consumer
Information
_SLIDE_2_
Contents
1. 소비자정보의 관념
2. 소비자정보탐색
3. 정보탐색의 내용
4. 소비자정보정책
5. 소비자정보의 特性(특성)
6. 소비자정보의 평가기준
_SLIDE_3_
1
소비자정보의 관념
_SLIDE_4_
소비자정보의 관념
소비자정보탐색
정보탐색의 내용
소비자정보정책
의사결정시
불확실성을 감소시킴으로써
현재와 未來의 의사결정에 있어서
소비자 자신의 욕구충족 및 기타 목표(goal)달성에 유용한 가치를 지니는 정보
_SLIDE_5_
2
소비자정보탐색
_SLIDE_6_
소비자정보의 관념
소비자정보탐색
정보탐색의 내용
소비자정보정책
_SLIDE_7_
소비자정보의 관념
소비자정보탐색
정보탐색의 내용
소비자정보정책
정보탐색의 동기
①구매 전 탐색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상품을 선택하기 위한 정보의 탐색
②지속적 탐색 : 정보탐색 자체의 즐거움이나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탐색
정보탐색행동: 구매 전 소비자가 바람직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여러 가지 정보원천에서 찾고자 하는 정신적육체적 활동
→ 이로 인해 소비자는 구매 후 만족을 증대, 잘못 선택함으로써 오는 위험감소 시킴.
1) 정보탐색행동
_SLIDE_8_
소비자정보의 관념
소비자정보탐색
정보탐색의 내용
소비자정보정책
정보원천의 역할
: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불확실성을 해소시켜 주는 역할
→소비자의 정보이용에 effect(영향)
2) 정보원천
_SLIDE_9_
소비자정보의 관념
소비자정보탐색
정보탐색의 내용
소비자정보정책
2) 정보원천
(1) 내적 정보탐색
(2) 외적 정보탐색
(3) 소비자의 정보활용
(4) 소비자 정보탐색 장애요인
_SLIDE_10_
소비자정보의 관념
…(drop)
설명
소비자정보의 槪念과 탐색,내용,정책,속성 및 평가기준
Download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탐색,내용,정책,특성 및 평가기준.pptx( 80 )
소비자정보,개념과,탐색,내용,정책,특성,평가기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탐색,내용,정책,특성 및 평가기준 , 소비자정보의 개념과 탐색,내용,정책,특성 및 평가기준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정보 개념과 탐색 내용 정책 특성 평가기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