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 류산업의 문제 점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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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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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과 같이 디자이너들의 일부 부유층을 겨냥한 최고가품의 제조?판매 형태는 일반 서민들에게 패션제품이 사치품이라는 인식만 더욱 높게 할 것이다.
이제 우리나라 의류산업은 양적 성장에만 의존하는 것은 한계에 도달했으며 질적 성장을 꾀하여야만 되는데, 우선적으로 수반되어야 하는 것이 패션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섬유산업에 접목시키는 것이다.
선진국에서는 패션산업을 文化(문화)산업으로 육성시키고 있으며, 인위적인 패션육성책보다는 패션을 국민 모두에 정착시켜서 자연스럽게 대중文化(문화) 속에서 패션을 싹트게 하고 있따 즉 패션의 생활화?文化(문화)화인 것이다.
따라서 패션산읍을 사치산업으로 보는 시각은 빨리 종식되어야 하며, 패션의 생활화를 위한 활동 전개가 요망되는데, 이를 위하여 디자이너들의 적극적인 改善(개선)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패션을 접목시키는 데 필수적인 것은 국민 전체가 패션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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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의 류산업의 문제 점 검토
레포트/경영경제
한국 의 류산업의 문제 점 검토
설명
한국 의류산업의 문제점(問題點)
1. 의류산업의 패션화 문제
우리나라는 경제 수준이 선진국을 향하고 있는 데에 비해, 패션에 대한 우리의 인식 수준은 아직까지 선진국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2. 기능중심의 의류품질 평가기준
종래의 섬유제품은 어느 정도 입을 경우 뜯어지거나 낡아서 해지고, 염색견뢰도가 나빠서 변색되거나 오염되는 등 소재의 성능이 저하되고 각종 기술이 낙후되어 소비자에게 많은 불평을 초래했었다. 그러나 요즈음 생산되는 섬유제품은 위와 같은 불량의 요인으로 옷을 입지 못하거나 버리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와 같이 패션은 인위적으로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 뿌리내리지 않으면 형성될 수 없는 분야인 것이다. 이는 아직도 우리 사회에서 패션이라고 하면 우선 사치의 표본인양 인식을 하고 있는 데 그 요인이 있으며, 또 우리 국민들이 온순하고 부수적이며 남에게 내세우는 것을 꺼리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이러한 과거의 사고방식을 탈피하지 못하고 섬유제품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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