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근무에 따른 유통업체 대응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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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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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문가들은 올해 경기침체를 예상하면서도 외환위기 때와 같은 최악의 상황까지는 가지 않을 것이라는데 일치된 견해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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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지털 유통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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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지털 유통의 가속화
올해 유통산업의 전자상거래는 소비자간 거래인 B2C보다는 기업대 기업간 거래인 B2B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1. 디지털 유통의 가속화 올해 유통산업의 전자상거래는 소비자간 거래인 B2C보다는 기업대 기업간 거래인 B2B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또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서 남이 만든 것을 사던 시대에서 자신이 직…(생략(省略))
올해 유통산업의 전자상거래는 소비자간 거래인 B2C보다는 기업대 기업간 거래인 B2B에 초점이 맞춰질 展望(전망) 이다.
2. `시간 소비형` 새 문화가 뜬다
새해 소비시장의 가장 큰 변수는 주 5일 근무제의 시행 여부다.
특히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 거래인 부품공급망관리(SCM)는 유통산업 B2B의 核心(핵심) 이슈로 등장하고 있다 여기에 해외 메이저 유통업체의 온-라인 직접 진출이 가시화돼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외국계 기업과의 한판 전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러한 판단의 배경에는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대한 희망이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보다 늘어난 여가시간이 소비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일것이다 실상 이 제도가 본격 도입될 경우 소비 및 생활 패턴에 적잖은 變化(변화)가 예상된다 주 5일 근무제는 특히 방학기간 자율화를 비롯해 토요일 자율등교제 등과 맞물려 사회전반에 큰 變化(변화)를 몰고 올 것이 확실시된다
레저 및 여행 관련 업계로서는 더 없는 희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