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23:17
본문
Download : 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특히 버지니아 새티어와 헤일리의 초기 생각은 대화理論(이론) 형성에 큰 影響을 주었으며 폴 와츨라위크의 생각에 많이 근거를 두고 있다아
2. 理論(이론)의 기초
인간의 대화는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진다.
Download : 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23 )
설명






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대화 가족치료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대화 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대화,가족치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REPORT
- 대화 가족치료理論(이론) -
목 차
1. 기원 및 주요인물 1
2. 理論(이론)의 기초 1
2.1 공리모델 1
2.2 표현모델 1
2.3 흐름모델 2
3. 주요 개념(槪念) 및 원리들 2
3.1 모든 행동은 대화라는 원리 2
3.2 내용과 관계의 원리 2
3.3 구두점의 원리 3
3.4 디지털과 아날로직의 원리 4
3.5 대칭과 상보의 원리 5
4. 역기능 대화의 형태들 5
4.1 대화를 부정하는 역기능 5
4.2 규정된 관계를 부정하는 역기능 6
4.3 병리적 의존의 역기능 7
4.4 불일치의 역기능 8
4.5 경쟁과 남용의 역기능 8
5. 치료의 goal(목표) 및 방법 9
5.1 치료의 goal(목표) 9
5.2 치료의 방법 9
제 4장 대화 가족치료理論(이론)
1. 기원 및 주요인물
대화理論(이론)은 그레고리 벳슨(Gregory Bateson)의 정신분열증 환자 가족을 연구한 사람들과 돈 잭슨의 ...
REPORT
- 대화 가족치료理論(이론) -
목 차
1. 기원 및 주요인물 1
2. 理論(이론)의 기초 1
2.1 공리모델 1
2.2 표현모델 1
2.3 흐름모델 2
3. 주요 개념(槪念) 및 원리들 2
3.1 모든 행동은 대화라는 원리 2
3.2 내용과 관계의 원리 2
3.3 구두점의 원리 3
3.4 디지털과 아날로직의 원리 4
3.5 대칭과 상보의 원리 5
4. 역기능 대화의 형태들 5
4.1 대화를 부정하는 역기능 5
4.2 규정된 관계를 부정하는 역기능 6
4.3 병리적 의존의 역기능 7
4.4 불일치의 역기능 8
4.5 경쟁과 남용의 역기능 8
5. 치료의 goal(목표) 및 방법 9
5.1 치료의 goal(목표) 9
5.2 치료의 방법 9
제 4장 대화 가족치료理論(이론)
1. 기원 및 주요인물
대화理論(이론)은 그레고리 벳슨(Gregory Bateson)의 정신분열증 환자 가족을 연구한 사람들과 돈 잭슨의 정신세계연구소의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이들은 1950년대 정신분열증 가족에게 이중구속이라는 대화의 형태가 있음을 발견하게 하였고, 정신분열증은 가족들이 가지고 있는 역기능의 대화의 형태에서 기인한다는 연구를 발표하였다. 이 연구에 참여했던 폴 와츨라위크는 1960년대 인간의 變化(변화)를 대화 형태라는 측면에서 더욱 연구하게 되었으며 대화理論(이론)은 이 연구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들은 모두 정신분열증 환자의 가족을 연구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신텍스(syntax)로 불리는 대화의 구조, 세만틱스(semantics)로 불리는 대화의 의미, 프라그마틱스(pragmatics)로 불리는 대화의 행동의 측면이 그 세 가지 영역이다. 대화는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