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 교육의 정의(定義) 과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2:14
본문
Download : 발도르프 교육의 개념과 특징.hwp
초등학교와 상급학교를 포괄하고 사회계층에 관계 없는 12년간의 통합학교를 주장했던 그의 강연에 감명을 받은 노동자들은 그러한 학교의 설립을 희망했고, 사장인 에밀 몰트(Emil Molt)의 지원으로 공장 내 노동자와 기타 일반인의 자녀를 위한 자유-발도르프 학교(Freie Waldorfschule)가 세워지게 되었다(학교 및 교육을 발도르프라고 칭하게 된 것은 그 공장의 이름에서 유래(由來)된 것이다) 슈타이너는 단기간의 교사 재교육을 통하여 학교 교사를 직접 양성하였는데, 교육은 강연, 토론, 개별적인 대화, 수업 참관으로 이루어졌다.발도르프교육의개념과 , 발도르프 교육의 개념과 특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발도르프 교육이란
발도르프 교육은 독일의 교육사상가인 루돌프 슈타이너(1861-1925)가 성장하고 진화하는 존재로써 인간의 본성을 중시하는 그의 인지학을 바탕으로 만든 교육모델이다.
본 data(資料)는 발도르프 교육의 정의(定義) 과 특징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이 모델에 따라서 최초의 발도르프 학교인 루돌프 슈타이너가 1919년 4월 독일 슈트트가르트 (Stuttgart) 발도르프 아스토리아(Waldorf-Astoria) 담배공장에서 행한 강연에서 비롯되었다.
본 자료는 발도르프 교육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강연은 일반인간론, 기질론, 교수방법론, 교수계획으로 이루어졌으며, 인간의 문제에 대하여 다루는 방법도 제안하였다. 그후 1922년 함부르그, 에쎈, 덴학에서 1…(skip)
발도르프교육의정의(定義) 과
순서
설명
Download : 발도르프 교육의 개념과 특징.hwp( 93 )
발도르프 교육의 정의(定義) 과 특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