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文化(culture) 적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7:52
본문
Download :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hwp
이는 현지문화를 이해하려고 하는 자세를 가지지 않을 때 문화적 충돌이 일어나며 현지문화를 주어진 변수로서 그대로 수용한다면 기업의 성과에 부정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국제기업의 현지문화 관리문제가 대두되는 것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중요한 상거래에 변호사가 개입된 경우가 많은데, 국제거래 빈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할 때 한국 기업의 경영자들은 이 점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현지 종업원의 가치관과 행동방식은 현지 자회사의 경영효율성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현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을 통해 점진적으로 교정해나가야 한다.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
국제기업 입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적 대안을 통해
국제경영활동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있어 문화적 차이를 어떻게 이해하고 극복하느냐 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과제課題이다. 따라서 국제경영 관리자들은 현지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 나아가 기업 활동이 여러 국가에 걸쳐 있는 긍우에는 각기 다른 시장이 안고 있는 고유한 문화적 characteristic(특성)은 국제기업의 모든 경영활동과 그 중에서도 특별히 마케팅 분야와 현지인에 대한 노무관리에 매우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된다.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 key point(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화교 상인들은 전통적으로 말로써 맺은 약속을 중시하는 데 비해 서양에서는 문서화된 계약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data(資料)명 :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
설명
[글로벌경영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이文化(culture) 관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ata(자료)제목 : [글로벌경영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이文化(culture) 관리)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6454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A%B3%BC%20%EB%AC%B8%ED%99%94%EC%A0%81%20%ED%99%98%EA%B2%BD%5D%20%EA%B5%AD%EC%A0%9C%EA%B8%B0%EC%97%85-6454_01.jpg)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6454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A%B3%BC%20%EB%AC%B8%ED%99%94%EC%A0%81%20%ED%99%98%EA%B2%BD%5D%20%EA%B5%AD%EC%A0%9C%EA%B8%B0%EC%97%85-6454_02_.jpg)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6454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A%B3%BC%20%EB%AC%B8%ED%99%94%EC%A0%81%20%ED%99%98%EA%B2%BD%5D%20%EA%B5%AD%EC%A0%9C%EA%B8%B0%EC%97%85-6454_03_.jpg)


문화는 한 국민이나 민족 집단에 널리 공유된 인식으로서, 여러 세대를 거치면서 제도화된 법률, 규칙, 관습 등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기업 활동이 특정국가에 국한되어 있다하더라도 그 나라의 문화적 전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글로벌경영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이文化(culture) 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다국적기업의 관리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은 선진국과 후진국의 문화, 곧 생활방식은 서로 다른 것일 뿐 반드시 친진국의 문화가 우월하다고 할 수는 없다는 점이다. 그러나 동시에 중요한 것은 현지의 문화를 존중하되 그러한 문화가 기업 활동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장애요인으로 작용한다면 현지 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해 그들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양식을 점진적으로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는 점이다.
다.
Download :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hwp( 70 )
순서
자료제목 :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글로벌경영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이文化(culture) 관리)에 대한 리포트 data(자료)입니다.
I. 현지문화 관리의 중요성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약한 report data(資料)입니다. 국제기업의 관리자들 중에는 후진개도국의 문화는 열등한 것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현지에 파견되어 문화적 충돌에 따른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II. 국제기업의 이문화 관리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경영과 문화적 환경] 국제기업(글로벌기업)과 문화적 환경(이문화 관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국제계약을 체결할 경우 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충분히 고려하여 상담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