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군 전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8:55본문
Download : 십자군 전쟁_2030106.hwp
2. 제1회
1095년 11월 27일 교황 우르바누스 2세는 클레르몽공의회 회의석상에서 십자군에 관한 연설을 했다. 이 기회에 비잔틴제국 황제 알렉시우스 1세는 비잔틴제국의 재흥을 꾀하여 군사적 원조를 청하는 사절을 로마 교황청으로 보냈다. 그러나 그의 의도는 알렉시우스의 요구와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십자군 전쟁에 대한 글입니다.
각 지방에 파견된 사람들과는 달리 멋대로 십자군에 대한 열을 부채질하고 다니는 자도 나타났다.
1092년 셀주크왕조의 통일이 깨어지고 그 영토는 왕족간에 분할되었다. 교황이 계획한 십자군은 주로 기사(騎士)들로 편성할 예정이었다. 그는 성지 해방전쟁을 성전(聖戰)이라고 명명하고 종군하는 군사들에게 신의 구원을 약속하였다. 우선 고티에가 이끄는 일단, 이어…(To be continued )
다.한글3 , 십자군 전쟁인문사회레포트 ,
한글3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십자군 전쟁
설명
Download : 십자군 전쟁_2030106.hwp( 27 )




고대 로마제국이 동서로 양분된 후 시리아는 동로마 통치하의 속주가 되고, 7세기 전반에는 이슬람교도인 아라비아인에게 정복되었을 뿐 아니라, 638년 성도 예루살렘이 그들의 수중에 들어갔다. 그 중에서도 은자(隱者) 피에르는 십자군 사상의 창시자로 불릴 만큼 전설적인 인물이었다. 왜냐 하면 우르바누스 2세는 성직서임권투쟁(聖職敍任權鬪爭)의 와중에 있었는데 신성로마황제 하인리히 4세보다 우위에 있었다. 동쪽을 향해 떠난 것은 농민을 대부분으로 하는 민중십자군이었다. 그 무렵 동방의 이슬람 세계에서는 셀주크투르크가 세력을 신장시켜 비잔틴제국 영내에까지 진출하고 시리아 ·아르메니아 ·소아시아를 지배하고 다시 콘스탄티노플을 위협하였다. 그 후 교황의 호소를 전하기 위하여 각지에 사람이 파견되었다. 한편 유럽에서는 그리스도교의 전파와 더불어 예루살렘을 성도로서 숭앙하는 생각이 점차 높아졌는데, 11세기 중엽에 이르러서는 많은 그리스도교도가 개인 또는 집단을 이루어 성지 순례를 떠났다. 이에 대한 대답으로 교황 우르바누스 2세는 최초로 십자군을 제창하였다. 그래서 그는 동방원정이라는 어려운 사업을 통하여 유럽에서 교황권을 확립하고, 비잔틴에서의 그리스정교회를 로마교회 산하에 통일하려 했던 것이다.십자군 전쟁에 대한 글입니다.